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날파리 생기는이유는? 날파리 트랩 퇴치법
    1인가구 자취이야기/생활노하우 2018. 7. 13. 13:18
    반응형

    안녕하세요, 오늘의DJ 입니다. ^^


    여름에 장마철이 계속 연이어 지속되고 있는 요즘... 더군다나 에어컨이 없는 저희집은 정말 헬 이랍니다 ㅠ.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스트레스 받는건 왜자꾸 화장실에서 날파리가 생기는건지 정말 의문이 들고 있었는데요.

    벌레에 무지무지 민감한지라 원인부터 해결방법까지 싹 다 찾아봤습니다.

     

    1)  날파리는 왜 생길까?

    • 날파리의 습성 자체가 달고 신 냄새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, 상온에 조금이라도 두었던 음식물에 집안 적정온도와 맞으면 겨울이든 여름이든 꼬일 수 있음.
    • 집안의 습도가 높으면 생길 수 있음.
    • 집안의 과일껍질 또는 음식물을 방치해 둘 경우에 날파리가 자동적으로 생김.


    2) 날파리 생기는 곳

    화장실

    화장실에서 주로 발견되는 날파리들은 하수구를 통해서 생기는 날파리, 또는 배수구를 타고 들어오는 날파리 두가지 경로라고 보시면 됩니다. 날파리는 깨끗한 곳에는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, 밑에 제거방법에서 관리방법을 확인 해 주면 되실 듯 합니다.


    주방

    씽크대쪽 하수구를 통해서도 생길 수 있으며 음식물쓰레기를 방치하는 경우, 집안의 과일껍질 혹은 음식물을 몇일 지속적으로 방치해두면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렇기때문에 식사 후 설거지를 쌓아두지 않고 바로바로 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날파리가 생기지않는 가장 좋은 위생관리방법 입니다.


    분리수거

    분리수거를 아직 하지않으신 모아둔 곳에 병과 캔 등 안에있던 내용물들이 주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. 내용물을 헹궜다고는 해도 완벽하게 헹구어지지 않기때문에 시간이지나 굳으면 그 또한 서식지의 원인이 되는거죠.


    3) 날파리 퇴치작전 -날파리트랩 만들기

    <우선 날파리가 생기는 근본 원인의 서식지를 파악합니다.>

    준비물: 일반종이컵, 무른바나나껍질(효과+)또는 달달한 과일찌꺼기, 랩 또는 비닐, 식초, 이쑤시개


    날파리트랩사진출처: 이천신하교회

    종이컵에 바나나무른껍질 또는 단내나는 과일찌꺼기를 넣은 후 식초 3방울정도 함께 넣어줍니다.


    날파리트랩<사진출처: 이천신하교회>

    종이컵에 랩 또는 비닐을 감싼 후 고무줄로 중간쯤에 고정시켜둡니다.

    그리고 종이컵 랩으로 감싼 위쪽부분에 이쑤시개로 구멍을 몇개 뚫어줍니다.


    날파리없애는법<사진출처: 이천신하교회>

    마지막으로 날파리 출몰지역에 만들어 둔 날파리트랩을 3일정도 놓아둡니다.

    날파리를 없애고 나면, 그 후 유지도 중요합니다. 지속적으로 위생상태를 유지하는 가장좋은 방법은 출몰했던 지역에 신경쓰고 잘 청소해주며 관리해주는게 날파리의 서식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.

    또한 끓인 뜨거운 물과 락스를 주방싱크대, 하수구에 3~5일 간격으로 주기적으로 부어주기, 계피를 잘 말려서 양파망에 보관해 달아두기 등 환경조선 방법또한 참고해 두시면 좋습니다.



    반응형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